핫이슈트랙

반응형

사업자 간이과세자 기준 금액

법적인 간이과세자 기준은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 금액이 8,000만 원 미만인 개인사업자입니다.
(단, 부동산임대업 또는 과세 유흥장소 경영 사업자는 4,800만 원 미만)

목차

    함께 보면 좋은 정보

    [흥미로운] -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재도전 장려금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 때문에 폐업하게 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정책

    newgame0.tistory.com

    [흥미로운] -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사이트 바로가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사이트 바로가기

    최근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경제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자영업자 분들이 제일 큰 피해를 입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 정책을 실시하고 있

    newgame0.tistory.com

    신규사업자 간이과세 기준금액

     

    Q - 과세기간 중 개업한 신규사업자는 간이과세 기준금액 적용할 때 환산하여 판단하나요?

    A - 네, 맞습니다.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액 8,000만원 미만 여부를 판단할 때, 신규사업자는 사업개시일부터 그 과세기간 종료일까지의 공급대가 합계액을 12개월로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2020년 6월에 개업한 간이과세자의 매출액이 5,600만 원 미만인 경우 12개월로 환산한 금액이 9,600만 원(=5,600만 원/7개월*12개월)이므로 2021.07.01. 일반과세자로 전환됩니다.

     

    부동산 임대와 과세 유흥장소 기준금액

    Q -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액 8,000만 원 미만으로 간이과세 적용 기준금액이 변경되었으나, 부동산 임대업과 과세 유흥장소는 제외되었는데 해당 업종이 간이과세 배제 업종인가요?

     

    A - 부동산 임대업과 과세 유흥장소 경영 사업은 기존과 같이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액이 4,800만 원 미만인 경우 간이과세자로 적용되는 것일 뿐, 간이과세 배제 업종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간이과세 전환 방법

    Q - 일반과세자의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액이 8,000만 원 미만인 경우 간이과세자로 전환신청하면 되나요?

    A - 아닙니다. 일반과세자의 경우 임의로 간이과세자로 전환 신청할 수 없습니다.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액이 8,000만원 미만이고, 기타 간이 배제 기준(업종, 규모, 지역 등)에 해당되지 않으면 다음 해 7월 1일에 간이과세자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일반업종과 부동산 임대업 과세유흥장소 공급대가 합산

    Q - 일반업종과 부동산임대업 또는 과세 유흥장소를 각각 경영하는 경우 직전연도 공급대가를 합산하는 건가요?


    A - 둘 이상의 사업장이 있는 경우 그 둘 이상 사업장의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액이 8,000만 원 미만인 경우 간이과세자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업종 사업장과 부동산임대 또는 과세유흥장소 사업장이 각각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직전연도 공급대가를 합산하는 것입니다.



    다만, 둘 이상 사업장의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액이 8,000만원 미만에 해당되나, 부동산 임대업 또는 과세 유흥장소 사업장의 직전연도 공급대가 합계액이 4,800만원 이상이라면 일반과세자로 전환되는 것이며, 부동산임대업 또는 과세유흥장소 사업장이 일반과세로 전환되므로 일반업종 사업장도 일반과세자로 전환됩니다.

     

    간이과세 납부의무 면제 기준금액


    20년 이전에는 기준 금액이 3천만 원 미만이었지만 올해부터 시행되는 면제 기준 금액은 4,800만 원 미만입니다. (2021.01.01 이후)

    예를 들어, 2021.07.01. 간이과세자로 전환되어 2021.07.01.부터 2021.12.31. 까지의 공급대가 합계액이 3,000만 원인 경우 실제 공급대가 합계액은 4,800만 원 미만이지만 12개월로 환산한 공급대가 합계액은 6,000만 원(=3,000만 원/6개월*12개월)이므로 납부의무가 면제되지 않습니다.

    인기글 모아보기

     

    [흥미로운] - 1가구 1 주택 비과세 요건 정리

     

     

    1가구 1주택 비과세 요건 정리

    1세대 1주택 비과세 오늘은 1가구 1주택 비과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세대란 가구원을 뜻하는 말로 같이 살고 있는 가족들을 통틀어 말합니다. 비과세 판단 시 법적으로 판단하는

    newgame0.tistory.com

    [건강] - 보청기 선택 방법

     

    보청기 선택 방법

    오늘 소개할 포스팅은 보청기 가격 & 선택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노화성 난청 나이가 들면서 피할 수 없는 퇴행성 질환 중 하나가 바로 노화성 난청입니다. 난청을 방치하면 치매 등 뇌질환 위험

    newgame0.tistory.com

    [흥미로운] - 2021 주거급여 신청방법

     

    2021 주거급여 신청방법

    2021년 주거급여 주거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내 주거급여를 개편, 소득·주거형태·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목차 함께 보면

    newgame0.tistory.com

    [이슈] -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경우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 포함)에 해당하는 사업체를 지원합니다. 오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newgame0.tistory.com

    [흥미로운]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 대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 대상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힘내라 소상공인, 힘내라 우리 경제!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코로나 19 피해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맞춤형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원이 시

    newgame0.tistory.com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