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보청기 선택 방법

2021. 11. 27. 22:42
반응형

오늘 소개할 포스팅은 보청기 가격 & 선택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노화성 난청

나이가 들면서 피할 수 없는 퇴행성 질환 중 하나가 바로 노화성 난청입니다. 난청을 방치하면 치매 등 뇌질환 위험도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노화성 난청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은 바로 보청기 착용입니다.

 

하지만 보청기는 아무거나 구매해서 착용한다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기기가 아닙니다. 보청기 착용자의 귀 상태 검진을 통해 적절한 제품을 구매하고 적응 기간 및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난청 자가 진단 하기
1. 다른 사람의 말소리가 웅얼거리는 것처럼 들린다.
2. 여성보다 남성 목소리가 알아듣기 쉽다
3. 귀에 이명(귀울림)이 있다
4. 특정 소리가 불편하거나 너무 크게 들린다
5. 발이나 달처럼 비슷한 말을 구분하기가 어렵다
6. 츠나 그처럼 고음 소리를 듣기 힘들다
7. 상대방이 분명하게 말하지 않는 것처럼 들린다
8. 대중시설 등 주변이 시끄러운 곳에서 대화를 이해하기 어렵다.

 

노화성 난청은 노화뿐 아니라 중이염 등 다른 질환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귀 상태와 난청 원인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초기에는 한쪽 귀 이명만 있고 다른 한쪽은 멀쩡 할 수도 있습니다. 노화성 난청이 악화될수록 이명과 귀울림이 심해지니 꼭 조기에 검진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난청 검사의 종류

 

노화성 난청을 검진하는 청력 검사는 ABR, ASSR이 있으며 신생아 난청을 검진하는 검사는 OAE, ABR, ASSR이 있습니다.

 

ABR이란 이마나 두정부 등에 전극을 부착하고 검진하는 방법으로 피검자가 직접적으로 반응하지 않고 잠을 자고 있어도 결과값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객관적인 청력 검사로 쓰이고 있습니다.

 

ASSR이란 ABR과 검사 방법은 동일하나 자동으로 반응의 유무를 결정할 수 있어 역치 추정에서 객관성이 높고 수면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영유아의 객관적인 청력검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청기 종류

 

보청기 종류는 크게 3가지 모양으로 나뉩니다. 귓속형, 귀걸이형, 반 귀걸이형으로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비교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 보청기가 유행입니다. 기술 발전으로 이제 보청기도 앱을 이용해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고 배터리 충전도 가능합니다.

<귓속형 보청기>

귓속형은 주로 맞춤형으로 제작되며 외관상 거의 드러나지 않습니다.

 

<귀걸이형 보청기>

편안하고 높은 출력으로 다양한 청력과 다양한 연령에 적합한 형태입니다.

 

<반 귀걸이형 보청기>

보청기 리시버가 외의도 내부에 깊게 장착되므로 보다 편안하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

보청기 가격

 

보청기 가격은 브랜드나 기능별로 천차만별입니다. 다만 하나 확실한 건 보청기 가격이 비싼 건 비싼 값을 한다는 것입니다. 더 큰 질병을 예방하고 한번 구매하면 오래 쓰는 만큼 웬만하면 질 좋고 오래 사용 가능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정부에서 청각장애등급 소지자에 한해서 보청기 국가 보조금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최대 131만 원까지 환급이 가능하니 알아보고 잊지 말고 챙기세요!

 

보청기는 적응하는 데에 한 달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무료 체험이 가능한 보청기도 몇 있습니다.

가격 값을 하는지 걱정되신다면 무료 체험이 가능한 보청기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마다 맞는 보청기가 있기 때문에 직접 써보시고 결정하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흥미로운] -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추석 연휴 기차표 예매 추석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기차표를 구하기 위해 몰리기 때문에 온라인 예매만이 가능합니다. 또 정해

newgame0.tistory.com

[흥미로운] -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숨은 돈 찾기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숨은 돈 찾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휴면계좌 조회 통합 서비스 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여러 은행을 이용하다보면 예전에 사용했던 계좌에 돈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헷갈릴때도 있고

newgame0.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