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입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는?

 

손톱의 컨디션을 보면 우리 몸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는 소리 들어 보셨나요? 

 

손톱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 층으로 90% 이루어져 있으며 몸에서 만들어내는 성분으로 자라는 하나의 각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손톱의 상태는 우리 몸의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같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1. 손톱무좀손톱무좀

 

손톱이 두꺼워지고 쉽게 부서지며 노란색을 띠고 있으면 손톱 무좀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손톱무좀은 곰팡이균 때문에 발생하는 피부 질환이라고 합니다. 무좀은 발에만 생긴다고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은데요. 발에서 발생한 무좀의 곰팡이 균이 손으로 옮으면 손톱무좀이 됩니다. 초기에는 손톱무좀이 생기는 영역이 작지만 점점 크기를 키워나간다고 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2. 피로와 수면 부족

 

평소에 피로감이 쌓이거나 충분한 수면시간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우리 몸은 그 피로 물질을 없애기 위해 여러 기능이 작동하게 됩니다. 그 기능들이 과부하 되면 손톱에 영양이 가지 않아 세로줄이 발생하는 이유가 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3. 갑상선 항진증

 

갑상선에 있는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식욕이 증가하거나 어지럽고 매스꺼운 증상과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며 잘 갈라지고 부서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4. 수분 부족

 

평소 수분 섭취량이 부족하다면 손톱의 두께가 가늘어지고 또 쉽게 깨지며 눌렀을 때 변형되기 쉽습니다. 제일 먼저 나타나는 반응으로 손톱에 세로줄이 생긴다고 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5. 영양분 부족

 

손톱의 90%를 차지하는 케라틴은 단백질 성분 중 하나인데,  급격한 체중 감량을 위해 단백질 섭취를 줄이거나 인스턴트식품으로 영양 밸런스가 깨질 경우 세로줄이 나타나는 이유가 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6. 흑색종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경우가 흑색종입니다. 흑색종에 걸리게 되면 손톱에 검은색 세로줄이 타나가게 됩니다. 흑색종은 피부의 악성 종양 중 사망률이 가장 높은 병 입니다. 다만 동양인은 흑색종 발병이 낮다고 하니 큰 걱정은 하지 마시고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정색 세로줄은 색소침착이나 상처가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7 손톱의 노화

 

우리 몸은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천천히 노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손톱은 20대부터 노화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특히 네일아트 등을 자주 하게 되면 손톱이 쉽게 잘 부러지고 힘이 없어지며 손톱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이유가 됩니다. 손톱 건강을 위해 네일 아트는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손톱 건강에 좋은 음식

 

고구마 - 비오틴이라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손톱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손톱이 빠르게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바나나 - 바나나에는 다량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손톱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시금치 - 손톱의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특히 중앙 부분이 움푹 파였다면 철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철분이 풍부한 시금치를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 견과류에는 단백질, 비타민, 탄수화물 등 손톱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손톱을 단단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피부도 부드럽게 해 주어 손톱 주변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2020/09/01 - [건강] -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추천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추천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 추천에 대해서입니다. 잠을 많이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으시나요? 일찍자고 오래 자도 다음날 피곤하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피로회복에 좋은 ��

newgame0.tistory.com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꿀팁  (0) 2020.09.17
브루셀라병 관련주 한눈에 보기  (1) 2020.09.16
링티 효과 성분은?  (0) 2020.09.07
시서스 부작용과 복용 방법  (0) 2020.08.30
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0) 2020.08.2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