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 추천에 대해서입니다.
잠을 많이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으시나요?

일찍자고 오래 자도 다음날 피곤하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추천드립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성분은?


영양제의 종류는 끝도 없습니다. 그 중에서 피로 회복에 정말 필요한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성분만 쏙쏙 골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타민 C - 스트레스 및 피로 예방

제일 중요하고 섭취시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성분은 바로 비타민C 입니다. 비타민C는 영양제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구매한다는 가장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로의 원인 물질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에 큰 역할을 하며 면연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영양제 섭취시 과다복용을 했을 때에도 일정량을 넘어서면 자동으로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부작용 없는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로 인기가 좋습니다. 과일로 비타민 C 섭취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과일을 섭취하다가 당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영양제 섭취를 권장해드립니다.



2. 비타민 B - 피로 회복과 활력 증진

비타민 B는 체내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를 생성하는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필수 영양소 이면서도 고갈되기 가장 쉽습니다.

비타민B가 부족하면 만성피로, 무기력증, 체력 감소의 증상 생길 수 있습니다. 피타민 B는 채소, 육류, 우유 등에 함유되어 있지만 조리하는 과정에서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제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또 한가지 종류인 비타민C와 다르게 비타민 B는 무려 8가지나 되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중요한 요소인 B1,B2,B6,B12가 포함된 복합 비타민을 추천드립니다. 또 복합 비타민에는 주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엽산과 아연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로 한방에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D - 면연력 증진, 피로 회복과 무기력감 완화

비타민 D는 면연력에 아주 큰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뼈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당뇨병,심장병,골다공증,관절염 같은 질병 발생률이 증가합니다. 또 비타민 D는 맨 살의 햇빛 노출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93%는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비타민으로 섭취하게 된다면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비타민주사를 추천드립니다. 비타민 주사는 2달에 한번 맞으면 되지만 영양제로 먹으려면 더 비싼 가격으로 매일 챙겨 섭취해야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4. 밀크씨슬 - 피로회복, 간 기능 향상
피부는 간때문이야. 라는 광고 많이 보셨죠? 밀스씨슬에 함유되어 있는 실리마린은 간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과도하게 섭취시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피하셔야 합니다.

비타민 C 영양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


비타민 C는 우리 몸에 필수로 필요한 기본적인 영양제이기 때문에 젤리, 가루, 캔디, 알약 등등 많은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부작용이 없는 영양제라고 아무거나 싼 걸로 드시면 안됩니다. 세가지 꼭 확인하세요.

첫째, 화학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비타민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스테아린마그네슘,HPMC,이산화규소가 함유된 비타민은 장기간 섭취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고 자연유래 원료로 제작된 영양제보다 체내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둘째,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색이나 맛, 향 등을 좋게 하기 위해서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감미료 등 첨가물이 들어간 영양제는 당 섭취를 늘리게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자연유래원료를 사용한 비타민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식물이나 과일 등 자연에서 가져온 원료로 만든 비타민은 체내흡수율도 좋고 몸에 무리도 가지 않습니다.



비타민B 영양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


비타민B는 총 8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비타민B복합제를 고를 때는 8종이 모두 함유가 되어 있는 것을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비타민 B는 서로의 흡수와 활성화를 돕고 유기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함께 드셔야 제대로된 효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 비타민 B군은 체내 활용도가 높고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쉽기 때문에 고함량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러스로 아연이나 엽산이 함께 들어간 제품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밀크씨슬 영양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


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영양제인 만큼 잘못 섭취하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꼭 국내에서 인증받은 영양제만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또 성분을 고르는 방법은 위의 비타민 C와 같습니다.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않은 자연유래원료로 만든 비타민을 추천드립니다.


글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 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선택 방법  (0) 2021.11.27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보기  (1) 2021.10.08
들깨가루 가격 효능 알아보기  (0) 2020.10.29
감기 예방 음식 5가지 추천  (0) 2020.09.28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꿀팁  (0) 2020.09.1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