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무료 건강 검진 대상자에 대해서 입니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무료 건강 검진에 나도 해당이 될까?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아래 필독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무료 건강 검진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2년을 주기로 받는 건강 검진은 홀수, 짝수 년도로 나뉘어 출생년도에 따라 홀수년도에 태어났으면 홀수년도에, 짝수년도에 태어났으면 짝수 년도에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첫번째로 직장인 건강보험으로 직장에 다니며 4대보험에 가입된 사람이라면 사무직은 2년마다, 비사무직은 1년마다 무료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여성 건강검진으로 만20세 이상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검진을 2년에 한번 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암 검진으로 만40세 이상 유방암, 위암, 간암 2년 주기, 50세 이상 대장암 1년 주기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건강 검진 비용은 나라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무료입니다. 정확하게 대상자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들어가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건강검진 검사 항목


나이대에 따라서 검진 항목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건강 보험 적용 범위인 공통적인 검사 항목은 혈액검사, 소변검사, 엑스레이, 혈압검사, 청력검사, 시력검사 등이 있습니다. 또 위 항목은 채용 전 하는 건강 검진의 채용 검진 항목에도 해당됩니다. 건강검진 목록은 나이대에 따라 위 항목에서 암검진, 초음파, 내시경 등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암 검진은 5대암이 무료 건강 검진 항목에 포함됩니다.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이 포함됩니다.

무료 건강 검진 신청 전 확인하기


무료 건강 검진시 주의해야 할 점은 검진 전 반드시 건강 검진 해당 기관에 연락하여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 한 후 예약을 한 뒤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물도 마시면 안되며 금식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 검진 해당 기관은 건강 보험 공단에서 지정한 건강 검진 지정 병원에서만 검진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요즘 같은 시국에는 건강에 더 예민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나라에서 지원하는 무료 건강검진이 있으니 무료 검진 대상에 해당되신다면 꼭 놓치지 말고 검사 받기를 바랍니다.





글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 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선택 방법  (0) 2021.11.27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추천  (0) 2021.10.08
들깨가루 가격 효능 알아보기  (0) 2020.10.29
감기 예방 음식 5가지 추천  (0) 2020.09.28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꿀팁  (0) 2020.09.1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