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여름이 지나고 겨울이 다가오는 계절입니다. 곧 있을 감기 유행을 피하기 위해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다들 건강 유의하시고 올겨울엔 잔병치레 없이 무탈하게 넘어가길 바랍니다.

 

 

 

감기 예방 음식 첫번째 - 콩

 

콩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성분이 가득 들어 있기 때문에 몸을 보호해주며 독소나 바이러스도 이길 수 있도록 몸을 보강시켜줍니다. 또 감기에 걸렸을 때도 콩을 섭취하면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콩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콩밥, 콩자반을 추천드립니다.

 

 

 

 

감기 예방 음식 두번째 - 마늘

 

우리나라 마늘 섭취량은 세계에서 독보적인데요. 마늘에는 100가지의 이로움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일해 백리라고 불리는 만큼 무수히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항암효과, 면연력증가, 피로 해소, 항산화 효과 등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겨울철 반찬에는 마늘을 많이 넣어 주시는 것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 예방 음식 세번째 - 배

 

배는 목에도 좋고 몸이 안 좋을 때도 섭취하면 회복을 도와주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또 수분 섭취를 이롭게 해 주며 기관지, 위에도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배를 간식으로 먹거나 배즙을 섭취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기 예방 음식 네번째 - 녹차

 

녹차는 피로회복과면역력 강화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녹차에는 구제역과 조류독감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실제 국내 축사에서는 조류독감에 대한 항바이러스 작용을 위해 녹차 희석액을 가축에게 급여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버드 의대의 뷰 코브스 키박사의 연구를 보면 녹차의 카테킨과 테아닌을 3개월간 섭취한 경우 호흡기 질병과 감기 발생률이 30% 이상 감소하고 중금속과 납은 50~70% 카드뮴은 40% 이상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녹차로 몸을 녹이며 건강까지 함께 챙겨보세요.

 

독감 예방 음식 다섯번째 - 무

 

무는 독감과 감기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는 음식인데요. 특히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 무는 식이섬유 및 비타민c가 많아 면역력 향상과 노화 방지에 좋고 비타민a와 c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무는 속보다는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하니 껍질째로 요리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9/20 - [건강] -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보기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무료 건강 검진 대상자에 대해서 입니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무료 건강 검진에 나도 해당이 될까?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아래 필독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건��

newgame0.tistory.com

 

 


글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 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보기  (1) 2021.10.08
들깨가루 가격 효능 알아보기  (0) 2020.10.29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꿀팁  (0) 2020.09.17
브루셀라병 관련주 한눈에 보기  (1) 2020.09.16
링티 효과 성분은?  (0) 2020.09.0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