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태풍 마이삭 예상 경로에 대해서입니다.

 

 

마이삭 예상 경로

 

마이삭은 처음 보도됐을 당시 우리나라와 일본 사이 대한해협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오늘 다시 예측한 결과 이번에는 부산 인근에 상륙할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올해 중 처음으로 내륙에 상륙하는 태풍인 것입니다. 마이삭 예상 경로는 9월 3일 새벽에 경남 남해안에 상륙한 뒤 영남 지방을 관통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삭 예상 풍속

 

마이삭의 현재 최대 풍속은 초속 32m의 중간 세기이지만 31일 오후 3시에는 매우 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한반도 진입 전 매우 강한 태풍일 때의 최대 풍속은 초속 49m에 달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초속 40m 이상의 바람은 사람은 물론이고 큰 바위, 심지어 달리는 차까지 뒤집을 수 있다고 합니다.

 

 

 

 

 

 

태풍 마이삭 매미보다 강하다?

 

마이삭은 사상 최악의 태풍 중 하나인 2003년 매미와 진로가 흡사합니다. 2003년 당시 부산 인근에 상륙한 매미는 영남 지역을 관통하여 초속 60m의 폭풍과 해일, 폭우 피해를 줬습니다. 문제는 태풍 마이삭이 매미나 루사보다 세력이 훨씬 강하다는 점입니다. 상륙 시점을 기준으로 태풍 루사의 중심 풍속은 초속 36m, 매미는 38m였습니다. 하지만 마이삭은 제주도 부근을 지날 때 태풍 바비보다 강해 상륙 시점에서도 초속 40m를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예상 결과치에 따르면 태풍 마이삭은 역대 최악의 태풍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미리 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