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미국 혈장 치료제 fda 승인에 따른 관련주입니다.

 

 

 

코로나 19를 위한 혈장 치료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23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치료를 위한 혈장 치료제를 긴급 승인했습니다. 현장 치료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혈장 치료에 대해 알려진 것이 잠재적 위험성보다 잠재적 혜택이 더 크다 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 19 환자들이 혈장 치료를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행정 명령을 내렸습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FDA는 이날 설명에서 입원 후 사흘 안에 코로나 19 혈장 치료제를처방받은 환자들의 사망률이 감소하고 상태가 호전됐다고 밝혔습니다.

 

 

 

 

혈장 치료란?

 

혈장 치료란 코로나 19에 한번 걸렸다가 회복한 완치자의 혈장 안에 들어있는 항체를 다른 환자에게 주입해 치료 효과를 높이는 기술로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더딘 상황에서 코로나 19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식시장 현황

 

현재 주식시장 현황은 혈장치료제 관련주 테마가 형성되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녹십자와 일신바이오 등은 꾸준한 상승제를 보이며 혈장 치료제 관련주 테마에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혈장 치료제 관련주

 

일신바이오

녹십자홀딩스 우

나노엔텍

녹십자랩셀 - 세포치료제를 연구하고 개발했습니다.

녹십자 - 항체를 분획해 만드는 혈장 치료제 GC5131A를 개발 중입니다.

레몬 - 코로나 19에 대호황을 이루는 업체입니다. 혈장 분리막에 대한 연구 개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노펙스 - 혈장 분리용 멤브레인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에스맥 - 자회사인 다이노나가 혈장 치료와 관련된 항체 추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 - 미국 혈장 치료제 FDA 사용 허가를 받았으며 혈장 관련 국채 과제 체도 참여를 하여 혈장과 관련이 많습니다. 완제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는 타사와 달리 다양한 규격의 앰플주사제와 세파 분말주사제 설비시설을 별도로 갖추고 있습니다.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