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빌런 뜻에 대해서입니다.

 

 

빌런 뜻

 

빌런이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영어로 하면 villain 악당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히어로 물을 보면 빌런이라는 단어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 신조어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단어로서 살짝 다르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다른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치는 사람 or 한 가지에 집착하는 사람을 빌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빌런의 유래

 

신조어로서의 빌런 유래는 민폐 끼치는 사람들에게 '악당'을 뜻하는 단어를 유머러스하게 붙여 사용하면서 시작되었을 거라 짐작되는데요.

 

 

빌런이라는 단어 자체는 라틴어 '빌라누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빌 라누스는 고대 로마의 농장 '빌라(Villa)'에서 일하는 농민들을 가리킵니다. 과거 빌 라누스들은 상인과 귀족들의 억압을 견디다 못해 봉기를 일으켜 약탈하고 폭력까지 휘두르는 악인들로 변해버렸습니다. 이처럼 아픈 과거로 인해 결국 악당으로 변했다는 뜻에서 히어로물에서 악당을 '빌런'이라는 단어로 칭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신조어 빌런 사용 예시

 

빌런은 특이한 행동을 하거나 남들과 다른 모습을 보이는 사람을 칭하는 수식어로 주로 쓰입니다.

'헬스장 빌런', '도서관 빌런'이런 식으로 사용됩니다. 또 드물게 무언가에 집착하는 사람에게도 사용하는데요.

예를 들어 햄버거를 몇개 씩 한번에 먹을 경우 '내 친구 햄버거 빌런임ㅋㅋㅋ' 이렇게 부르기도 합니다.

 

 

2020/09/12 - [흥미로운] - 따상 뜻 쉽게 알아보기

 

따상 뜻 쉽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따상 뜻에 대해서 입니다. 따상의 뜻 요즘 따상이라는 단어가 자주 보입니다. 따상은 주식 경제 시장 용어로 따상의 뜻은 새로 상장된 주식의 초기 가격이 첫

newgame0.tistory.com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