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매입세액공제 사례

오늘은 세무상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절세를 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매입세액공제를 Q&A 형식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제 사례 공부해서 모두 똑똑한 납부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함께 보면 좋은 정보

    [흥미로운] - 전라남도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하기 (대상,방법,제출서류)

     

    전라남도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하기 (대상,방법,제출서류)

    전라남도 소상공인 일상 회복 지원금 전라남도에서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전라

    newgame0.tistory.com

    [흥미로운] - 기초연금 대상자 (산정기준,계산방법,감액)

     

    기초연금 대상자 (산정기준,계산방법,감액)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은 어려운 노인을 돕는 제도입니다. 오늘날의 노인들은 국가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자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지만 은퇴를 준비하지 못하셨습니다. 그런 어르신들의 안

    newgame0.tistory.com

    사업관련 가해 재산 복구관련 매입세액

    Q - 사업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혀 복구하는데 사용된 비용도 매입세액 공제되나요?

    A - 사업자가 자기사업과 관련하여 타인의 재산에 손해를 입혀 피해재산의 수리에 관련된 매입세액은 매출세액에서 공제되는 것입니다.

     

    폐업일 이후 지로영수증의 공제여부

    Q -폐업일 이후 고지·납부한 전기요금 지로영수증 을 매입세액 공제받을 수 있나요?

    A- 사업자가 폐업일 전에 공급받은 전력에 대하여 폐업일 이후에 교부받은 이후에 교부받은 세금계산서의 매입세액으로서 폐업일 전에 공급받은 것이 확인되는 것은 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일반영수증 수취 분 매입세액 공제여부

    Q - 일반영수증 수취시 매입세액이 공제되나요?

    A - 공제되지 않습니다. 자기가 부담한 매입세액이 있는 경우라도 세금계산서,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등을 수취하지 아니하면 매입세액으로 공제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주식취득 관련 매입세액 공제 여부

    Q - 사업지배를 위한 주식취득 관련 매입세액이 공제되나요?

    A - 사업지배를 위해 주식을 취득하는 것과 관련된 매입세액은 비록 주식매수와 관련된 것이라고 하더라도 과세사업 관련 매입세액에 해당하여 공제대상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장 관련 매입세액

    Q - 개인사업자가 본인의 식대 부담시 매입세액은 공제가능 한가요?
    A- 사회통념상 사업과 관련이 없는 비용으로 해당된다고 보아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Q - 개인사업자의 사업장 신설에 따른 매입세액이, 기존사업장에서 공제가 가능한가요?
    A - 과세사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가 다른 지역에 기존 사업내용과 관련 없는 사업장을 설치하는 경우
    해당 신설사업장의 설치와 관련된 매입세액은 기존사업장에서 공제되지 않는 것입니다.

     

     

    매입거래 취소분 납부방법

    Q - 중간지급부조건 거래시 거래상대방의 폐업으로 공급계약이 취소된 경우 매입세액의 납부방법은?

    A - 사업자가 중간지급조건부로 재화를 공급받기로 하고 계약금 및 중도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 공제받았으나 거래상대방의 폐업으로 재화를 공급받지 못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때가 속하는 과세기간에 당초 공제받은 매입세액을 납부세액에 가산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글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 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