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랙

반응형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고추가루 가격과 시세에 대해서입니다.

올해 고추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추가루 가격 알아보기

 

2020년 올해를 기준으로 고춧가루 가격은 한 근에 평균 이만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작년에 15000원 정도였던 고춧가루 가격이 올해 너무 많이 올랐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고추 가격 오른 이유

 

올해는 7, 8월 장마 기간이 너무 길고 소나기도 자주 왔는데요 이 때문에 햇빛도 잘 못 보고 비도 많이 맞아 고품질의 고추가 많이 생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고추가루를 만들려면 어마어마한 고추가 들어가는데, 다가올 김장철에 맞춰 미리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김장철이 되면 가격이 더 올라갈 거라 예상됩니다. 김치 담그시려면 꼭 미리 준비하세요!

 

 

고추 한 근 기준

 

지역에 따라 가격은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고추가루의 한근은 400g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고기는 600g이 한근인데 고추가루가 400g인 이유는 고추꼭지와 씨를 제거하고 쟀기 떄문입니다. 또 지역에 따라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도 합니다.

 

 

 

좋은 고추가루 사는 방법

 

올해는 일조량이 많이 부족해서 좋은 품질의 고춧가루는 저렴하게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정확한 시세는 19000~22000원 정도인데 되도록이면 3000원 더 주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좋은 고춧가루를 고르는 방법은 색이 진하고 검붉은 색깔의 빛깔 좋은 가루를 선택하시면 고품질의 고추가루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링크 자체를 다른 곳으로 퍼가는 건 허용하나

글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도용 및 복제는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